화로양미는 저희와 함께 한 가장 오랜 거래처 중 한 곳입니다. 그 시간만큼 배너, 현수막, 홍보물 등 다양한 디자인을 해왔고, 그중에 오늘 보여드리는 것은 메뉴판입니다.
화로양미의 메뉴판은 기본을 지킨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디자인의 놀라운 점은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아닙니다. 이 메뉴판은 2022년 4월부터 2025년 3월까지 36개월 동안 19번의 수정이 있었습니다. 약 2개월에 한 번은 메뉴판을 바꿨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수정이 많았던 이유는 고객의 반응과 니즈를 꾸준히 체크하면서 바로 대응하여왔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수정 빈도가 잦았지만, 점차 일정한 주기로 수정이 되어 갔습니다. 아마도 고객 데이터가 쌓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인상이 깊었던 것은 1주일 만에 바꾸었을 때였습니다. 판매가 부진한 메뉴 대신에 신메뉴를 대거 넣었는데, 며칠 만에 잘못되었다고 판단하였는지 바로 수정하였습니다.
디자인이나 홍보물이 자신이 의도한 대로 한 번에 효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은 처음에 효과를 얻기가 힘들죠. 그 순간에 한 번 더 시도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1번에 20%의 성공률이라도 그것을 4번을 시도한다면 60%까지 올라갑니다. 디자인에서 달성해야 할 목표가 한 번에 성공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실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 하나를 확인한 것이라 생각해보세요. 결국 우리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간 것이니까요.
화로양미는 저희와 함께 한 가장 오랜 거래처 중 한 곳입니다. 그 시간만큼 배너, 현수막, 홍보물 등 다양한 디자인을 해왔고, 그중에 오늘 보여드리는 것은 메뉴판입니다.
화로양미의 메뉴판은 기본을 지킨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디자인의 놀라운 점은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아닙니다. 이 메뉴판은 2022년 4월부터 2025년 3월까지 36개월 동안 19번의 수정이 있었습니다. 약 2개월에 한 번은 메뉴판을 바꿨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수정이 많았던 이유는 고객의 반응과 니즈를 꾸준히 체크하면서 바로 대응하여왔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수정 빈도가 잦았지만, 점차 일정한 주기로 수정이 되어 갔습니다. 아마도 고객 데이터가 쌓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인상이 깊었던 것은 1주일 만에 바꾸었을 때였습니다. 판매가 부진한 메뉴 대신에 신메뉴를 대거 넣었는데, 며칠 만에 잘못되었다고 판단하였는지 바로 수정하였습니다.
디자인이나 홍보물이 자신이 의도한 대로 한 번에 효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은 처음에 효과를 얻기가 힘들죠. 그 순간에 한 번 더 시도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1번에 20%의 성공률이라도 그것을 4번을 시도한다면 60%까지 올라갑니다. 디자인에서 달성해야 할 목표가 한 번에 성공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실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 하나를 확인한 것이라 생각해보세요. 결국 우리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간 것이니까요.